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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16일차

by 육지상어 2021.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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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으로 제작에 앞서 케릭터와 계정을 연동시키려고했었다.

그렇다면 서버와 db가 있어야하는데, 뒷끝클라우드라는 모바일 게임 전용 플랫폼이 있었다.

거기서는 간단하게 게임 전용 db를 구성 할 수 있었다. 

 

요금도 test 서버에선 공짜라고 하니 정말 괜찮은 서비스인거같다. 

제공하는 유니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간단한 curd가 제공된다. aws나 gcp로 db를 세팅할 필요가 없어서 정말 일이 줄었다. 

 

 

씬을 하나 추가해서, 스타트 씬을 만들었다. 이유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구현하라고 되어있고, 뒤끝 sdk에서 처음 초기화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씬 구성은 스타트 -> 맵 -> 전투로 되어있다(현재는), 이벤트에 대한 맵은 아직 안만들었다. 

그리고 DB 구성은 캐릭터, 소유 특성, 스테이터스, 소유 아이템, 소유 스킬로 구성하려고 한다. 그리고 차트라는 개념도 있는데, 아이템 정보나 스킬 정보의 데이타베이스를 담당하는 정적인 데이터를 저장하는곳이라고 한다. 

 

스타트 ( 회원가입, 로긴, 혹은 토큰을 통한 자동 로긴, 구글 인증) -> 인증 정보 처리

맵 ( 캐릭터, 스테이터스, 소유 아이템, 소유 스킬 호출, 차트 호출) -> 텍스트 처리

전투 ( 몬스터 차트 호출 )  -> 전투 연산, 전투 처리 후 연산  

이벤트 ( 이벤트 차트 호출, 케릭터 이벤트 테이블) 

 

일단 이정도만 생각하고 있다. 오늘은 스타트맵에 회원가입, 로긴, 자동로긴을 만들어서 처리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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