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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15일차

by 육지상어 2021.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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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친구 결혼식때문에 하루 빠졌다. 

그 이전에 이제부터 개인 프로젝트를 한다고 하는데, 자택에서 하니 제대로 진도가 나가지 않아 학원에 출석하기로 했다. 

 

학원 강의가 부평에서 하기 때문에 지하철 타고 30분..굉장히 짜증이 나지만 그래도 학원비가 아까운데 집에서 시간만 축내는건 아깝다. 

 

내가 모티브로 잡은건 buried bones 이라는 개인이 만들고 운영하는 게임이다.

어두운 분위기에 파고드는 요소가 있을만한 게임이다. 마이너틱하지만 50만명이 넘게 다운로드 받았기에, 좀 더 대중적인 취향으로 커스터마이징을 한다면 나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한다.

 

 

본격적으로 제대로 작업한지 1일차라고 봐도 된다. 그림은 실시간으로 대충 그리고, 안쓰던 C#언어를 사용했기에 뇌를 둔기로 맞은것만 같다. 일단 전투가 아닌 맵에 구성 + 기본적인 맵 프리팹을 제작하였다. 

 

랜덤으로 방을 생성해야하기에, 방 종류에 따른 프리팹을 지정해놓고, 어레이로 요소를 저장 후, 호출하는 방식이다.

프리팹을 호출 할때, 메인 텍스트 오브젝트를 불러 올 수 없기때문에 생성 시, 텍스트 오브젝트를 지정해서 넣어준다. 

 

오브젝트는 랜덤 함수로 넣어준다. 버튼을 누르면 프리팹에 미리 저장한 태그를 읽어들여 이벤트를 실행시키도록 한다. 

다음 수업 시간이 되기 전에 그린 그림 요소들의 퀄리티를 일단 끌어올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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