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나는 비전공학과를 졸업해 삼성전자에 취직해, 기술팀에서 4년간 웹개발/서버개발/시스템개발을 해왔다. 퇴사를 한지는 어언 10개월이 되었고, 그동안 그래픽/유니티 학원을 다니고, 부모님의 호소에 못이겨 공기업 시험을 치뤘지만 실패했다. 부모님은 또 공기업시험을 치루기 바랬지만 나는 아닌거같다. 그냥 개발하련다.
삼성전자를 퇴사하기 전까진 내가 그래도 개발쪽으로 연차에 비해 좀 잘하는줄 알았다.
하지만 아니었다. 경력이력사항은 몰라도 사회에서는 내가 모르는 이론적인 부분이 너무나 많았다.
그나마 경력덕분에 용케 이력서를 합격해 기회가 주어졌지만 이론적인부분이나 코딩테스트,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 너무나 무지했다. 그래서 입사실패했다.
왜 탈락했을까?
1. 자료구조,알고리즘에 대한 이해가 없이 개발을 해서 코드의 수준이 낮았다. 공부부족이다.
2. 전문용어에 대한 숙지가 안되어있어 막상 해당하는 용어의 내용의 현업을 겪었어도 전문용어에 대한 정의를 물어보면 말문이 막혔다.
이것을 어떻게 극복할까?
1. 일단 워라벨이 괜찮은 직장을 택하거나, 사업을 한다. 단, 사업은 현재 내 실력으로 수익이 나올 것 같지 않기에 집 가까운 곳으로 취직하는 방향으로 생각한다.
2. 블로그 글을 작성하며 배운 지식에 대해 정리한다. 이것으로 포트폴리오 부재 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
구체적인 방향은?
1. 하루 한번 코딩테스트 문제를 블로그에 게시하고 분석한다.
2. 개인 개발 프로젝트의 진행사항을 게시한다.
그럼 한번 시작해보자.
반응형
'독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를 공부하는 것에 대해서 생각하자 (0) | 2021.11.23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