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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2일차

by 육지상어 2020.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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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6

오늘은 자료형 연산과, 사칙연산을 Debug.Log를 통해 출력해보는걸 했다.

int num = 5; // int : 정수
Debug.Log(num);

    float weight = 38.54f; //float  : 실수
    Debug.Log(weight);

    double height = 148.7; //double : 실수
    Debug.Log(height);

    string nickname = "유니티"; //string : 문자열
    Debug.Log(nickname);

    bool check = true; //bool : true, false
    Debug.Log(check);

이건 중요하다.
정수 int, 실수 float (12.34f), 실수 double , 문자열 string, 불

그리고 참 거짓 구문을 트루 펄스로 출력하는걸 연습한다. 또 and, or 조건문을 result에 저장하고
출력하는걸 한다.

이후에는 후위증가 후위감소 전위증가 전위감소 하는 ++ --를 배운다.

다음에는 복습인데, 게임탭은 실제 게임, 씬은 작업공간 알트 후 드래그는 화면 회면
스크롤 누른 후 하면 좌우, 스크롤을 땡기면 줌
하이라이키는 씬의 오브젝트를 목록으로

메인 카메라 클릭- > 인스펙터

메인카메라가 가진 속성 트렌스폼은 각도랑 좌표
카메라가 보는 화면을 실제 게임 화면에서 보게 된다.

프로젝트 탭은 창고, 콘솔은 출력문을 출력해줌, 각종 오류나 경고 등을 표기

중괄호는 암수 , 보이드 스타트는 한번만 출력함
보이드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호출을 함 프레임 단위로 호출

보이드 업데이트 부분에 input ~ 겟키 키코드 에이를 if 안에 넣는다. 트렌스폼 레프트. 타임 델타타임
벡터 3의 레프트의 레프트를 누르면 -1 0 0 을 표기됨. 타임쩜 델타타임은 나중에 설명

소문자 트렌스폼은 앞에 디스가 생략, 디스는 이 스크립트(나 자신)

디스트로이는 나 자신을 삭제, 게임오브젝트. 앞에 디스가 생략됨 (다른 오브젝트도 가능할지도)
디스트로이 게임오브젝트, 3.0f 라고 적으면 3초 후 삭제됨

겟키는 지속적으로 값 반환. 키다운은 1회, 겟키업은 손가락을 땟을때 1 반환
다음은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겟버튼을 활용한다.

겟버튼도 동일하게 버튼다운 업은 1회씩 겟버튼은 지속적으로
에딧 - > 프로젝트 셋팅 -> 엑시스 -> 파이어 원 - > 포지티브 버튼 레프트 컨트롤

마우스 0번 이 파이어 원이다. 마우스 0은 왼버튼, 1은 오른버튼 중앙은 2번
파이어 투는 오른쪽, 알트
파이어쓰리는 마우스 중앙버튼이랑 쉬프트

다음은 씨 겟 엑시스를 만들고 에딧, 프로젝트 셋팅 인풋
해당하는 키를 눌렀을때 -1 ~ 1 까지의 값을 반환 키를 떗을 떄 0으로 돌아옴 즉 +-가 있다는게 중요

에딧 프로젝트 세팅 네가티브 버튼, 포지티브 버튼 호라이즌은 a,d, <- -> 버튼이다.
겟엑시스의 값을 h나 v에 넣고 렌지만큼 * 하고 xyz만큼 넣어준다.

엑시스는 그라비티와 센시티브 가 있는데 , 0~1로 가는 속도랑 그라비티에 0.1 센시티브엔 10 넣어보셈

그라비티는 -1~ 0으로 가는 속도 센시티브는 0~1로 올라가는 속도

겟버튼 겟키 겟엑시스가 키를 입력하는 3가지 방법임

//GetAxis : Edit -> ProjectSetting -> Input
//해당하는 키를 눌렀을때 -1 ~ 1 까지의 값을 반환
//키를 땟을 때 0으로 돌아옴

//GetButton : Edit -> ProjectSetting -> Input
//해당하는 키를 눌렀을때 true를 반환
//키를 땟을때 false를 반환

//GetKey : KeyCode 를 통해 입력받음
//키를 눌렀다면 true를 반환
//키를 누르지 않았다면 false를 반환

델타타임을 조절하는 함수도 있다.

타임 타임스케일인데, 1.0f , 2.0f 등 숫자를 기입한다. 0이면 델타타임이 정지한다

하이라이키에서 컨트롤 D를 누르면 오브젝트를 복제한다. 하이라이트를 프리펩화 할려면
오브잭트를 끌어서 프로젝트에 넣는다.

저장된 프로젝트 프리펩을 다시 하이라이키로 옮기면 쉽게 복사 가능

오늘 만든 프로젝트를 가져가려면 프로젝트 폴더를 압축해서 가져가는 방식이 있고,
압축시간도 오래걸리고 해서 유니티에서 파일 가졀수 있는 방법이 있다.

에셋 폴더 오른쪽 클릭 익스포팅 패키지 (컨트롤 에스 함 한후 ) -> 익스포트 한후팩키지파일생성

불러올땐, 신규생성 (동일하게) 생성한 팩 파일을 프로젝트에 드래그하면 겟 입포트 팩키지
인포트를 누르면 생성한 것들이 불러와짐 (만약씬이 겹치면 이름을 바꿔보자???)

숙제는 오늘 배운걸 복숩 한 뒤 과제게시판에 패키지화 해서 업로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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